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대회의 1인자


복잡한 알고리즘이 필요한 문제를 빠른 시간에 정확하게 프로그래밍 해야 하는 대회가 있습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을 하면 프로그래머로서 실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구글과 페이스북 등이 이러한 대회들을 주관하여 실력있는 프로그래머들을 선발하는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27세의 러시아 프로그래머인 Petr Mitrichev는 이 분야에서 자타공인 1인자입니다. 현재 구글의 검색 엔진 파트에서 일 하고 있는 그는 2005년부터 줄곧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돈벌이 수단이기도 하였고 지금은 단지 취미로 출전하다고 하지만 최근의 대회에서도 항상 1인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사람들은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하길래 대단하다는 걸까요?

Petr Mitrichev의 블로그는 이런 궁금증을 풀어주기에 충분 할 것 같습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온라인으로 치루어지는 프로그래밍 대회의 참가 영상을 올려두었습니다. 각각 1시간이 넘는 긴 영상들이지만 세계 최고의 프로그래머가 문제를 얼마나 빨리 파악하고 알고리즘을 작성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는 그 중 TopCoder에서 치루었던 7월 대회 영상입니다.


댓글 4개:

  1. 답글
    1. 갑자기 이 동영상이 HD 전환이 안되서 정확히 보이지는 않는데 java인 것 같네요. 이런 알고리즘 대회에서는 언어 제한이 별로 없습니다. 자기가 잘 할 줄 아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지요.

      삭제
  2. 빠른속도를요하는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자바를사용할수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언어 별 수행속도의 차이는 분명히 있기 때문에 자바보다 성능이 나은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하드웨어의 성능이 워낙 좋아져서 이제는 잘 다루는 언어를 이용하는 편이 더 좋은 방법 일 수도 있겠어요.

      삭제

Powered by Blogger.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