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Share에서 2014년 히트율 1% 됐네요.



생각지도 못한 재미랄까요.

Slideshare의 제 슬라이드들의 view가 전체 1% 내에 들었네요. 아마 3월에 올린 'svn 능력자를 위한 git 개념 가이드'가 인기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래프를 보니 6월에 어딘가 꽤 영향력 있는 곳에서 소개가 된 모양인지 피크를 쳤네요.

이 알림을 받았을 때 처음 든 생각은, "컨텐츠 플랫폼은 이런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컨텐츠 제공자를 기쁘게 할 수 있어야 한다"였습니다. 사실, 누적된 데이터들을 조금만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이런 수치들을 이용한 자동화된 이벤트들을 적극적으로 유치 할 수 있을텐데요.

조금 부끄럽지만 이 뉴스를 제가 직접 페북에 공유하게 만든 건 쉽지 않은 일인데, 이 이벤트는 그걸 해냈어요. ㅎㅎ

0 comments:

댓글 쓰기

Powered by Blogger.

Popular Posts